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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브로슈어_SK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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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여름, SK건설의 통합 브로셔 기획 및 카피라이팅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개인, 소비자로서 SK건설은 아파트 브랜드 중 하나로 익숙한데요.

작업을 하다보니, 주택 건설은 SK건설 사업분야의 극히 일부분이더라구요.

 

SK건설의 사업분야는 플랜트, 인프라(사회간접자본 시설), 주택 및 건축 등

여러 분야를 망라합니다.

 

특히, 해외 플랜트 분야에서 노하우를 많이 쌓아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지점은 단순히 발주를 받아 건설만 해주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건설 완료 후 직접 인프라나 시설을 운영해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방향으로
비즈니스의 외연을 확장해나가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기업 홍보를 위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기 위해서는,
'빡세게' 스터디하는 기간을 필수적으로 거치게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 시기를 거치면서 기업에 대한 인상이 바뀐 경험이 많습니다.

 

SK건설이 특유의 기업문화, 협력업체와 상생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여러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는 점도 이때 알게 되었어요.

 

 

페이지는 일반적인 브로셔와는 조금 다르게 구성했습니다.

 

전체 컨셉인  WIDE & DEEP을 도입부에 배치하면서
의미에 상응하는, 그리고 SK건설이 지향하는 프로젝트를 제시해
인상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통상 가장 앞 부분에 배치되는 CEO 메시지가

컨셉 페이지 뒤쪽으로 오게 되었죠.
일반적인 배치가 아니지만, 클라이언트가 기획 의도를 공감해주신 덕에

이런 배치가 가능했습니다.

이후 각 분야별로 주요 성과들을 제시하고,
사회공헌 활동 및 SK그룹의 일원으로 공유하는 경영철학,
연혁, 글로벌 네트워크를 배치해 인덱스의 역할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딱히 의도했던 건 아니지만,
올해에는 건축이나 건설과 관련된 작업들을 많이 하게 되네요.


이런 포트폴리오들이 결과적으로 어떻게 연결될 지 궁금합니다.

 

 

 

전체 내용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www.skec.co.kr/file_download/2017SKEC-BR-body-Kor-f-sc.pdf

 

 

 

 

2017.

클라이언트: SK건설

제작사:다리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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